[DCnews] e로마니아가 동맹국인 e대한민국을 식민지화하다.

Day 1,128, 12:30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DCinside


e로마니아가 동맹국인 e대한민국을 식민지화하다.


e리퍼블릭력 1113일, e로마니아 군벌 세력, FSR의 후원을 받은 Clopoyaur가 당시 e한국 대통령이던 Grease를 탄핵시키는 법안을 제출했고 그로부터 24시간 뒤 Grease는 로마니아 세력에 의해 장악된 국회에 의해서 탄핵당하고 e대한민국은 로마니아 군벌 세력인 FSR 에게 PTO(정치전복)을 당했습니다.

이 글에서 Clopoyaur를 선두로한 로마니아 군별 세력, FSR이 어떤 자들이고, 지금까지 무슨일을 했는지, 지금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앞으로 무엇을 걱정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적으려고 합니다.


PTO란 무엇인가?
e리버플릭 위키백과에 따르면, PTO(정치전복)이란 인구수가 많은 국가가 잘 훈련된 조직을 통해서 인구수가 적은 국가에 가서 선거를 통해서 그 나라의 주권을 뺏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번에 Clopoyaur와 로마니아가 한국의 국회외 대통령직을 장악하기 위해서 한 행동은 정확하게 PTO의 정의와 일치합니다.





왜 우리는 그들을 새로운 정권이라고 부르지 않고 PTO라고 부르는가?
e리퍼블릭의 어떤 국가도 그 국가의 국민의 100%가 실제로 그 나라 사람인 나라는 없습니다. 이건 현실이 아니라 가상의 세계이기 때문에 실제로 그 나라 사람이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e리퍼블릭 상의 국가를 위해 일 할 수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사람이 e미국에서 대통령을 한다거나, 대만 사람이 e중국에서 대통령을 할 수도 있는 것이 e리퍼블릭의 세계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로마니아 사람이 e대한민국에서 대통령을 한다는 것에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Clopoyaur가 정당한 방법을 통해서 대통령이 되었다면 그를 인정해야 됩니다. 하지만 Clopoyaur는 정정 당당한 방법을 통해서 당선되지 않았습니다. 그가 세력을 얻은 과정은 로마니아 군벌 세력인 FSR을 동원한 PTO 였습니다.




로마니아 군벌 세력, FSR이란 어떤 자들인가.
이번에 한국 PTO를 주도한 FSR은 Fortele Speciale Romane의 약자로 약 80여명이 속해있으며 자체적으로 여러개의 무기 회사와 원자재, 빵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FSR은 로마니아에 속한 여러 전벌 세력 중 하나로 1126일자 통계에 따르면 로마니아의 군벌 세력 중 7위에 랭크되어있으며 주력 전투원은 41명입니다. 로마니아 정부로부터 지원금을 받으며, FSR맴버중 wandutza,resita2009 등은 현재 로마니아정권의 내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FSR 중 몇명은 이전부터 한국과 로마니아를 오가며 활동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798 공화국 이후의 한국은 중립국 이였지만 친 피닉스 성향이 강했고, 로마니아는 에덴의 구성국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세력을 키울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친 피닉스 계열이던 마케도니아와 798 공화국 세대가 한국을 떠나면서 한국에서 세력을 펴치기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PTO가 진행되었나. 그 증거에 대해서.
그들은 PTO를 약 2달간에 걸처서 진행 했습니다. 10월달에는 10여명 정도의 로마니아인들이 한국에 들어와 서서히 기반을 쌓았습니다. 그러다가 11월 달에 갑자기 세력을 폭발적으로 늘리고 12월 달에 PTO를 감행했습니다.

저도 캐나다에서 거주하다가 국내에 입국한건 11월이라서 그 전의 상황에 대해서는 자세히는 모릅니다. 마케도니아에 의해서 한국이 PTO당할 위기에 놓여있었고, 일부 로마니아인들이 마케도니아를 막는걸 도와주겠다고 한국에 들어왔다고 알고 있습니다.

다만 기록으로 남아 있는 시민권승인 리스트를 보면 시민권 승인 리스트#39 시민권 승인 리스트#40 시민권 승인 리스트#41 10월 대통령 선거에 맞춰서 5명의 로마니아인이 시민권을 승인 받았습니다.
Wandutza , Rarsjaw , Unikul Sergiu , Grizz_x , Dan.Catana

e마케도니아가 e리퍼블릭에 추가되면서 마케도니아인들이 떠났고 한국에 평화가 찾아오는 듯 싶었습니다. 하지만 10월 25일 국회의원 선거에서 18석의 의석을 차지한 로마니아 세력은 다른 FSR 맴버들을 소환했습니다.

기존 798 공화국 세대와 한국인 대통령인 Grease를 필두로한 한국인 공화국 세대간의 대립이 심각해진 11월 중반까지 로마니아 세력은 서서히 그 숫자을 늘려갔습니다. 시민권 승인 리스트#40 시민권 승인 리스트#41 시민권 승인 리스트#42를 보시면 알겠지만 7명의 로마니아 FSR 세력이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algos, Bogdan Sabo, mythrutz, killermany2, unik77, starsteel, Al Viegas

798공화국 세대와 한국인 공화국 세대의 사이에서 한국인 공화국을 지지하던 로마니아 세력은 798공화국 세대가 물러나자 다음 국회의원 선거까지 시민권 승인 리스트#43 시민권 승인 리스트#44
그 숫자를 급속하게 11명이나 늘렸습니다.
KST, el_G, Tryby, Vaally, voodoopeople, mib_boby, Prorom, Osmeckle, Prottank, nikol_nikol, mijares

그 이후 11월 국회의원 선거에서 20석을 차지한 로마니아 세력은 더욱 많은 FSR 맴버를 소환했고, 시민권 승인 리스트#44 시민권 승인 리스트#45 시민권 승인 리스트#46 시민권 승인 리스트#47 총 17명의 로마니아인의 시민권을 승인됐습니다.
Angel of Destruction, paulmafiotu, Tudor_Corneliu, wlaso, DoctorG, Romansul, Hatmanul Tighinei, Livi0, Vasgras, Geografu, ciprianbt, Dily_u, bytzu17, Liviu Sebastian, Evolucionar, felix-focus, An7ic0de

이런 식으로 세력을 늘린 로마니아는 12월 5일 대통령 선거을 노렸지만 4표 차이로 실패합니다. 이 즈음해서 로마니아 세력은 기존 한국인 세력을 약화시키기 위해서 수 많은 사람들을 멀티로 신고했고, 신고된 사람중 일부가 밴을 당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중립을 지키던 국회의원 몇명을 포섭한 로마니아 세력을 Grease 탄핵안을 감행하고 한국의 주권을 빼앗아 갔습니다.

현재 한국에 있는 로마니아인은 확인된 것만 51명이며 그중 41명은 FSR이라고 확실하게 확인되었습니다. 관련자료





그들은 무엇을 했나?
로마니아인들이 한국에 준 피해는 아직까지는 미미합니다.
무기에 대한 세율변화법안1 법안2 법안3 법안4 를 통해서 무기 수입에 대한 관세를 없애고 국내 무기 회사에게 더 많은 세금을 부과하면서 내수 무기 시장을 마비 시켰습니다.

로마니아 측에서 지원한 100골드로 2만KRW의 화폐를 발행 법안 2 법안 2하면서 약 200골드의 차익을 챙겼고
한국 국고에서 11골드, 2040엔, 11000원을 빼돌렸습니다. 5000KRW 2040JPY 11Gold 6000KRW
기존에 4KRW 이던 최소 임금을 20KRW로 올렸다가 16KRW로 바꿧습니다. 그리고 현재 다시 10KRW으로 바꾸는 중입니다. 법안 1 법안 2 법안 3
또한 대만과의 영토교환을 통해서 우리의 땅을 마음대로 외국에 팔아넘겼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로마니아인들이 한 일들은 우리가 노력한다면 한두달 내에 복구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지금까지 로마니아 세력이 외국에 가서 한 일들에 비하면 우리에게 아직 큰 피해는 오지 않았습니다. 로마니아의 다른 군벌 세력인 VM이 8달전 체코를 PTO해서 2천 골드 가까운 돈을 찍어내서 빼돌려서 체코가 아직도 로마니아의 경제적 식민지인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들은 무엇을 주장하는가.
현재 Clopoyaur가 주장하고 있는 것은 한국을 위해서 자신들이 한국을 지배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건 모두 거짓말입니다. 그들이 한국에 와서 한국을 장악한 이유는 오직 돈 때문입니다. 증거자료 1

증거자료 1을 보면 이런 부분이 있습니다.
15:20:23: and the Bank to someone who really knows hoe to stabilize the monetary market (은행은 누군가 환율시장을 잘 조율하는 사람에게 맡겨야 한다)
15:26:01: Grease[eSK]: when people put money on market at 0.014 BoS should buy them right away (누군가가 0.014로 환율 시장에 올리면 은행은 그걸 바로 사야한다)
15:26:19: and also to be active on the monetary market (환율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어야 한다)
이 말을 종합해 보면 환율 시장은 잘 조율하는 사람에게 줘야 하고 난 그걸 잘 할줄 아니까 나한태 넘겨라 라는 말처럼 들립니다. 하지만 이 전까지 은행에서 0.014비율로 올라온 한화를 매수하지 않아도 환율이 유지 됐던 이유는 Q5 무기들을 생산해서 판매하는 새마을 운동이 있기 때문이였습니다. 환율을 높히기 위한 방법은 근본적인 방법은 더 많은 Q5공장을 만드는 것이지만 클로포는 0.014인 환을 매수해야한다는 논리를 펼치며 은행을 경험이 많은 누군가에게 넘길 것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험이 많은 누군가는 누굴 뜻하는 것일까요? 이게 누굴 뜻하는 지는 취임 연설문의 3번 항목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3) We have proposed 2 candidates this month because by now we are an important force in this country: military, economically, socially and in media. This is why we can play an important role. Look at these stats This is South Korea"(우리는 이번달에 2명의 후보가 나왔다 왜냐면 우린 이 국가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군사,경제,사회,언론 전반에 걸처서. 이게 우리가 국가에서 중요한 위치에 서야하는 이유이다. 증거자료를 봐라(그러면 우리가 랭킹이 높다는 것을 알것이다.))
라는 증거 자료를 제시하며 로마니아인들이 우월하다는걸 주장하고 있습니다.

Clopoyaur의 탄핵 주장안에 따르면 자신은 단지 South Korean Dragons 을 위해서 Q5 공장을 하나 달라고 주장했을 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South Korean Dragon은 FSR의 또다른 이름입니다. 15일 전까지 SKD에 속해 있는 사람은 전부 FSR 맴버였고 지금까지도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은 FSR 맴버입니다.

또한 Clopoyaur가 주장한 탄핵에 대한 이유도 전부 거짓말 이거나 말도 안되는 것들입니다.

1)군사적.
Clopoyaur는 군대는 국가를 위해서 싸울수 있는 사람고 전투에 능한 사람이여야 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2달 전에는 한국에는 제대로된 STR과 군사 랭크를 가진 사람이 얼마 없었습니다. 징병조사 당시 지원한 사람중 당장 전투 요원으로 쓸 수 있는 사람은 Bogdan Sabo, Clopoyaur, MirceaDrac 이렇게 3명 정도 였고 나머지는 아직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초보들이였기 때문에 Q5를 들고 전투에 내보내 봤자 전쟁에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시 국방부에서는 당장 전투보다 군인 육성에 힘을 기울였고, 그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 1달 내에 STR이 천 넘어가는 사람이 여럿 생기고 2달 내에 STR 천이 넘어가는 사람이 20명 가량 생길 예정입니다.

2)군대와 대중간의 관계
Clopoyaur는 2달간 국방부가 단지 2개의 기사를 썻다고 했습니다. 과장이 좀 쩌네요. 당시 국방부가 다시 시작한건 리퍼블릭력 1090일로서 38일전(탄핵으로부터 약 3주전) 이였습니다. 그동안에 국방부 신문으로 부터 8개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또한, 당시 전투는 전부 동맹국인 로마니아에서 치뤄지는 전투였습니다. FSR의 조국인 로마니아에게 중요한 전투는 있었겠지만 로마니아 같은 큰 나라에서 치뤄지는 전투에서 미치는 영향력이 탱커 2~3명 정도밖에 안되는 한국으로서 중요한 전투는 없었습니다.

3)국제관계
Clopoyaur는 중국과 땅을 교환하는걸 그리즈가 거절했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리즈는 증거자료 1 에서 볼 수 있듯 땅 교환 보다는 골드를 받고 땅을 파는걸 주장했습니다. 경제적으로 따저보면 25%보너스를 받는 땅 2개를 팔아서 5% 보너스를 받는 땅 2개를 받는것보다 1달 국가예산의 80%에 맞먹는 금액에 이 땅 2개를 파는 것이 훨씬 이득임에도 Clopoyaur는 10%와 80%중 어느것이 큰지도 모른채 지금도 대만과 땅을 교환하고 있습니다.

4)커뮤니티의 파괴
그들이은 커뮤니티가 파괴되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커뮤니티를 파괴한건 누구일까요? 아무리 e리퍼블릭이 가상의 공간이라고 하더라고 e대한민국은 말 그대로 이 가상 세계 속에서의 대한민국입니다. 당연히 한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도 있겠지만 한국어를 모국어로 지닌 사람이 더 많습니다. 그런데 현 로마니아 정부는 국가에서 발행하는 모든 공지에서 영어와 로마니아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들에게 한국말을 사용하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로마니아어를 사용하는건 뭔가요?

5)경제와 환율 시장을 조절하지 못했다
누구도 로마니아가 집권하기 전이 지금보다 살기 나빳다고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 때에 비해서 임금과 물가 대비 실질 임금이 둘다 감소 했고 환율 시장에서도 높은 스프레드를 이용해서 돈을 챙기는 사람이 많아지는등 벼다른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일본이 PTO 당해서 우리나라를 침공했을 때 국방부장관이 운영하는 회사에 2~3천개의 빵을 쌓아 놨었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당시 국방부장관은 스키장에 가느라 2일간 자리를 비웠었고 그 2일동안 생산된 6백개의 빵이 잇었을 뿐입니다.

6)로마니아를 (요구를) 받아 들이는데 실패했다
말도 안되는 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로마니아의 요구를 따라야할 의무는 없습니다. 우리가 규탄 받아야할 이유는 없습니다. 오히려 규탄 받아야할 대상은 로마니아입니다. 우리는 로마니아와 동맹이였습니다. 하지만 로마니아 인들은 매우 조직적으로 한국에 넘어왔고 한국을 PTO했습니다. 이게 동맹국에 대한 올바른 행동입니까? 그들이 주장하는 한국 경제, 군사력에 대한 기여를 보면 마치 1910년에 제국주의였던 일본제국이 한국을 합병해놓고 나중에 하는 소리가 우리는 한국에 공장도 많이 지어줬고, 철도도 만들어줬고, 군대도 현대회 시켰다 라고 하는 주장과 일치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어느 누구도 그 주장에 수긍하지 않습니다. 다 그들 자신의 통치를 위해서 했던 일이지 진정 대한민국을 위한 일은 아니였습니다. 70%가 넘는 로마니아 인들은 자신들이 한국에 만든 공장에서 일하고 공장에서 만들어진 물건으로 자신들의 이득을 취합니다. 군대를 만들었고 대한민국에서 걷은 세금으로 그 군대를 운영하고 있지만 그 구성원의 90%는 로마니아 인입니다.




로마니아의 행동을 어떻게 평가해야하는가.
Clopoyaur의 주장은 "나는 대한민국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 왔고 한국 사람들과 협력하고 싶다"입니다. 하지만 그의 말과 그가 한 행동은 전혀 다릅니다. FSR를 이용해 PTO를 했고, 관심이 있는 것은 한국을 위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을 이용해 자신들의 군자금을 마련하는 것 입니다. 한국 사람과 협력하고 싶다면서 한국인들 대다수가 이용하는 IRC 채널에 온적이 단 한번도 없으며, 올꺼면 니들이 와라 라는 자세를 취했습니다.

로마니아는 동맹국이던 한국을 PTO했습니다. 보통 PTO는 우호 관계가 없는 국가에 가서 하는 반면 로마니아가 동맹국을 PTO 했다는건 매우 충격적인 일입니다. 지폐발행을 통해서 단기간에 경제력을 착취하는 일반적인 PTO에 비해서 이번 로마니아의 PTO는 장기적인 집권을 위해서 한국을 로마니아 제국의 식민지화 시켰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옜날에 e대한한국을 식민지화 햇던 신정주의자들과 비슷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아직 그들이 물러나기 전까지 어떤 일을 할지를 모릅니다. 몇달 더 통치하면서 그들의 주장대로 실현할지, 신정주의자보다 더한 폭정을 할지, 다음달에 당장 쫓겨날지.... 어쩌면 그들의 행동을 평가하기에는 아직 조금 이른 시점일지도 모르지만 만약에 신정주의자들처럼 한국에서 쫓겨날 때 수천골드어치의 한화를 발행해간다면 로마니아는 자신의 동맹국의 등에 비수를 꽂은 e리퍼블릭상의 역사상 최악의 국가가 될 것입니다.


독닙신문기자,
DCin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