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가 초보에게 드리는글 #4 뉴비에게 빵을 드립니다.

Day 1,473, 19:21 Published in South Korea Bulgaria by joony75

들어가기에 앞서

한달도 안 된 유저의 입장으로

새로 오신 분들께 지금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팁을 드릴려고 합니다

우선 새로 오신 분들은

yhpdoit 님의 뉴비 종합 선물세트를 정독 하세요 (정말 좋은 자료입니다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ccc?key=0AkDZzB9TRoMmdG9xUVI5WTBpY1FYd3NBdVUwVlIwQ1E#gid=3

- 구글 독 처음 써보신 분들은 아래에 보면 다른 슅 열리는 거 있으니 확인 하시구요


=============================================
나라를 빼앗긴 이 시점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1. 현실의 대한민국 -과거의 역사에서의 교훈
19c말 대한민국은 일제에게 침탈당해 반세기 동안 일제 강점기를 가졌습니다.

그때 우리나라는 독립하기 위해서 어떤이들은 만주에서 독립군을 조직하여 일본에 항거 하셨고, 어떤이들은 상해로가서 임시 정부를 수립 하였으며, 어떤이들은 대한민국 안에서 일본에 저항하며 독립을 위해 싸웠습니다.
그러나 결국 우리의 독립은 우리의 힘으로 이룬 독립이 아니라 미국에 의해서 이루어진 해방이 되었지요. 우리가 원하던 독립인 홀로 스스로 선 것이 아니라 압제에서 풀려난 수준의 해방이었기에 한국의 근현대사는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라는 두 동강이 되어 서로에게 총을 겨누고 싸웠고 지금도 그 전쟁은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의 독립이 아니였기에 남한의 친일파는 미국에의해 친미파가 되어 살아남아서 아직도 사회 지도계층으로 자리 잡아 있고 , 우리는 아직도 미국의 입김에서 자유롭다 할 수 없는 지경입니다.

2. eSK의 독립과 해방
eSk 는 지금 대만과 중국의 침략을 받고 나라를 잃어 버렸습니다. 우리는 국토를 수복하고 eS의 독립을 위해서 싸워야 합니다.
이에 우리는 우리가 처해 있는 상황을 냉철이 파악하고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고민해야 합니다.

우리는 장기적인 목표는 해방이 아닌 자주적인 독립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동맹국들은 우리 국토 수복에 큰 힘이 되겠지만, 궁극적으로 우리 스스로의 힘이 없는 이상 그들은 eSK의 목표가 그들의 목표가 될 수는 없습니다. 또한 한때 나라를 되찾는다 해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힘이 없으면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주변국가의 영향력에서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입니다. 동맹군의 힘으로 국토를 수복하고 나서의 미래를 상상해 보면 또 다시 중국과 대만이 침략 안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3. 인구증가에 의한 국력 향상
지금도 물론 현제의 모든 유저가 현질을 해서 무장을 한다면 중국을 누를 수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 한 이야기고, 장기적으로 그리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지는 않을 듯 합니다.

현재 우리의 주적인 중국가 대만, 그리고 우리나라의 현실입니다


17:45 Day 1,473 of the New World
대만 인구:4335 금일생성인구:25 평군레벨:15 온라인:42
중국 인구:7064 금일생성인구:89 평군레벨:15 온라인:115
한국 인구:4335 금일생성인구:42 평군레벨:11 온라인:19

인구수 증가야 만이 우리의 최선의 선택이며 최후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인구수가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생성인구가 늘어나고 평균레벨은 낮아지겠지만 그것도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비슷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수도 절대적인 수가 늘어나면 자연적으로 늘어날 수 있겠지요.
결론은 인수구 증가만이 진정으로 우리나라가 독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유저수의 증가는 다른 변수 없이 국가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4. 베이비에 대한 지원
나라가 없기 때문에 국고에서 돈을 지원 받지 못하여 나라의 재정이 어렵습니다. 뉴비들에게 지급되는 빵도 줄고 각 mu에 지급되는 빵도 줄었으며, 이 상황이 빨리 종식되기를 원하지만, 언제 종식되는지는 누구도 약속할 수 없습니다.
빵 하나도 부족한 시점이 올것이며 그렇게 되면 더더욱 힘들어 질 것입니다. 여기에 몇몇 뜻을 있는 유저들이 뉴비들을 보이게 안보에 뉴비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분들을 보며 다시금 생각을 바꾸어서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5. 사람이 힘입니다.
이 게임을 아직 정확히 이해하고 있지는 않지만, 힘 업그레이드 충실히 하고, 탱크로 밀랭크를 올리고 있었고, 올라가는 힘과 랭크를 보며 혼자 뿌듯해하며 게임을 했었습니다. 또한 추천인을 비록 빵이 부족하신 몇 분께 빵을 나눠드리며 사회환원까지 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허나 eSK의 미래를 생각해보니, 저 혼자 힘올리고, 밀랭 올린다고 해서 크게 나아지는게 없다는 생각을 하고 이글을 씁니다. 앞으로 나라를 되찾을 때까지 탱크 사용과, 50% 이상의 트레이닝은 포기 하겠습니다. 그대신 뉴비를 지원하겠습니다.

사람이 힘입니다.

게가 얻는 이익을 베이비들을 위해서 사용하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불특정 다수를 위해서 사용하지는 않을 생각입니다.
새로운 뉴비들중에 하루에 게임을 많이 접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지원하려 합니다.
아직 정확한 인원이 파악 안되어 기준을 확정할 수는 없지만
우선 오늘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전날 히트 수 60이상
우선 최소한 하루 4번 게임 접하고, 타운업이 2이신 분들은 800채력 사용가능합니다. 그중 200은 마이랜드 관리 한다고 봤을때 60힛정도 하신분들을 대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기 하루 히트 수는 mu로 들어가서 소속 연대보면 자기 아이디 오른쪽에 있습니다.
물론 뉴비들은 히트 수 늘리는 것보다도 그 빵으로 자립하는 기반을 만드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베이비들에게 게임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서는 초반에 전투하도 해야 한다는게 저의 경험에서 나온 저의 지원 방법입니다.

# 2 20랩 이하
저 또한 뉴비다 보니 오늘은 레벨 20이하 분들에게만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3 뉴비종합 선물세트 필독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ccc?key=0AkDZzB9TRoMmdG9xUVI5WTBpY1FYd3NBdVUwVlIwQ1E&hl=ko#gid=1

뉴비에게는 정말 빛과 소금과 같은 글 들입니다. 꼭 필독 하세요. 가끔 첫장만 보고 다보시는 줄 아는데 문서 아래보면 쉬트 넘기는거 있으니 다른 것도 확인 하세요

#4 irc 대한쳇으로 입장
게임상 서로의 연락이 메시지, 피드, 신문 인관게로 irc는 우리의 대화 수단입니다. 앞으로 있을 독립전쟁에서도 irc로 전투 명령이 나오고, 거기에 맞추어 화력을 사용한다면 국가의 전략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게임뿐만 아니라 많은 이야기들이 있으니 들어와 사람들과 친해지세요.


* 오늘의 지원 빵 수는 총 Q5 2000개를 지원하겠습니다.
개인당 배당은 1000체력(q5빵 100개) 맥시멈으로 하고 사람이 많을 때는 n으로 나누어 지급하도록 하겠습니다.


# 덧글을 다실 때는 1.완료, 2,완료 3완료, 4완료 이런식으로 하세요


#오늘은 처음이니 전날의 히트 수는 안보겠습니다. 그러나 내일 히트수 60이상 자신있는분만 지원요청 덧 글을 달아주세요

#지원 기준은 우선 몇일을 운영해 바꾸어 나갈 예정입니다.

기사 내용 중 이상이 있거나, 부적절한 부분,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알려주세요 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
역시 뉴비라 각자의 mu옆에 꺼는 킬수입니다. 킬수 10으로 수정할게요
=
=